[전 화] 자주묻는질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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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화] 자주묻는질문 목록

  1. Q

    인터넷전화 번호이동을 신청하려면 가입자만 가능한가요?

    A

    인터넷 전화로 번호이동 신청은 이전통신사의 가입자,배우자만 가능합니다.
    (대리인요청시, 가입자 통화 필수) 

  2. Q

    번호이동 후 다시 타사로 번호이동이 가능 한가요?

    A

    번호이동 완료 후 6개월이 지나야 다른 통신사로 다시 번호이동할 수 있습니다.

  3. Q

    번호이동 후 다시 기존 사업자로 이동하고 싶습니다. 가능한가요?

    A

    번호이동을 하고자하는 사업자(통신사)로 신청해 주시면 가능합니다.

     

    단, 번호이동 후 6개월 이내에는 번호이동이 제한 되오니 본사 번호이동관리센터에

    연락하시어 사전에 별도 신청을 하신 후 해당 통신사로 번호이동을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4. Q

    번호이동 후 재번호이동이 6개월이후 가능한 이유가 궁금합니다.

    A

    사업자(통신사)간 과도한 경쟁을 예방하고자 제한기간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각 사업자(통신사) 및 KTOA(번호이동관리센터)와의 협의하에 무분별한 번호이동으로 인해


    발생될 수 있는 여러 문제들을 사전에 예방하고자 6개월 이후로 제한하고 있는 점 참고 바랍니다.

  5. Q

    단말기 할부금이 뭔가요?

    A

    인터넷전화 가입 시 구매하신 전화기의 할부금액입니다.

     

    전화 단말기는 판매장비로 할부로 구매된 경우 매월 청구서에 할부금이 포함되어 청구됩니다.

  6. Q

    인터넷전화는 왜 070번호를 사용하나요?

    A

    070번호는 인터넷 전화 고유의 식별번호입니다.


     


    국내에서 제공되는 인터넷전화 서비스는 070번호가 부여되며, 혹 이용중

    다른지역으로 이사하여도 번호변경 없이 이용이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7. Q

    해외에서도 인터넷전화 서비스를 그대로 이용할 수 있나요?

    A

    인터넷전화는 무선인터넷 환경에서 이용이 가능한 상품으로

    해외에서도 Wi-Fi의 신호만 잡으면 사용이 가능합니다.

    단, 해외는 국내의 인터넷 환경과 다를 수도 있으며 정상적인 통화품질 확보가 어려우며,

    해외에서 이용 중 장애 발생시에는 AS가 불가하므로 국내 이용을 권해 드립니다.

  8. Q

    인터넷은 사용이 되는데 전화(전화모뎀CPG)는 사용이 안됩니다.

    A

    인터넷은 정상 연결이 되나, 전화가 되지 않는다면 

    전화모뎀 혹은 전화기 문제일 가능성이 있으니 아래와 같이 조치해 보시기 바랍니다.


    1. 전화모뎀 LED 확인

    전화기 자체가 꺼져있는 경우

    전화기 자체는 켜져 있으나 인식 못하는 경우

    : 전화모뎀이 인증까지 완료가 되지 않은 상태로 전화모뎀 리셋

  9. Q

    인터넷전화에서 와이파이 연결방법이 궁금합니다.

    A

    인터넷전화에서 와이파이 연결은 아래의 순서대로 해보시기 바랍니다.

     ① 먼저 댁내 와이파이 장비의 전원과 인터넷 신호가 정상인지를 확인합니다.

     ② 인터넷전화에서 무선 연결 메뉴를 선택하고 신호를 검색합니다.

         (무선 연결 메뉴명은 인터넷전화 장비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③ 검색된 목록에서 처음에 확인한 와이파이의 ID를 선택하고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와이파이 ID와 비밀번호는 와이파이 단말 우측 상단의 스티커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④ 액정화면 상단에 통화가능 표시가 뜨면 정상적으로 연결 완료된 상태입니다

  10. Q

    인터넷전화 단말기에서 전화번호 안내서비스는 어떻게 연결하나요?

    A

    전화번호 안내서비스는 지역번호를 누르고 114를 누르면 연결됩니다.

    (예시 : 서울지역의 음식점 전화번호 문의시 → 02 -114 를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11. Q

    인터넷은 사용이 되는데 전화는 사용이 안됩니다.

    A

    인터넷은 정상 연결이 되나, 전화가 되지 않는다면 

    와이파이 장비 및 전화 장비의 신호 수신 상태가

    문제일 가능성이 있으니, 아래와 같이 조치해 보시기 바랍니다.

      ① 전화기의 전원을 끄고 와이파이 장비 후면의 전원선을 뽑았다가 재연결

      ② 와이파이 장비 전면의 램프가 켜지는 것을 확인하고, 전화기 전원을 켜서 와이파이 재연결

  12. Q

    인터넷전화 장비를 떨어 뜨렸는데 액정에 검은 줄이 생겼습니다.

    A

    액정에 충격이 가해져 줄이 간 상태라면 교체가 필요하며,

    고객 부주의로 인한 파손/분실과 같은 과실이 있을 경우 

    교체 시 교체비용 발생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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