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TV]자주묻는질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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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TV]자주묻는질문 목록

  1. Q

    셋탑박스는 아무 리모컨이나 사용 가능한가요?

    A

    제공되는 전용 리모컨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 TV 개통 시 리모컨도 함께 제공됩니다.)

  2. Q

    tv에서 제공되는 채널은 어떤것이 있나요?

    A

    U+ tv에서 제공되는 채널은 유료채널 포함 최대 167개 입니다.
    가입요금제에 따라 이용 가능한 채널 수는 다릅니다.


    ▶ U+ tv 요금제별 채널 안내 바로가기
    → 홈페이지 : http://www.uplus.co.kr/css/chgi/chgi/RetrieveTvContentChannel.hpi?mid=10726

  3. Q

    부가서비스를 이용할 때 추가요금은 없나요?

    A

    셋탑박스 내 에서 기본으로 제공되는

    어플 다운로드, YouTube검색등의 기능은
    별도 요금 없이 이용 가능합니다.


    단, 월정액 부가서비스 및 세컨드 TV등의 경우

    유료서비스 이용 시 요금 발생됩니다.

  4. Q

    [셋탑프리] 이용할 수 있는 TV 모델이 따로 있나요?

    A

    현재, 2012년 형은 LG전자와 삼성전자, 2013년 형은 삼성전자만 이용 가능합니다.

    [LG 전자 : 2012년 형 고급형 한정]
    55EM9700-NA, 55EM9750-NA, 72LM9500-NA, 84LM9600-NA, 60LM9600-NA, 
    55LM9600-NA, 47LM9600-NA, 47LM9600-NW, 55LM8600-NA, 47LM8600-NA

    [삼성 전자 : 2012년 형 고급/보급형]
    ① LED 모델 : ES9500, ES9010, ES9000, ES8000, ES7100, ES7020, ES7000, ES6900, 
    ES6800, ES6700, ES6600, ES6450, ES6630, ES6620, ES6520, ES6450, ES6420, ES6400, ES6350, ES5500
    ② PDP 모델 : E8000, E550

    [삼성 전자 : 2013년 형 고급/보급형, Evolution Kit]
    ① 고급형 : F9000, F8500, F8200, F8000, F7500, F7400, F7200 
    ② 보급형 : F7150, F7120, F7100, F6900, F6800, F6700, F6600, F6450, F6420, F6400,
     F6360, F6330 
    ③ EV Kit : SEK1000

  5. Q

    지상파 월정액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데요, 다시보기는 다 무료인가요?

    A

    지상파월정액 상품은 KBS, MBC, SBS 방송사의 프로그램들에 대하여 방송 종료 후 
    1시간~1시간 20분 이내에 VOD가 업데이트가 진행되어 무료로 시청이 가능합니다.
     

    단, 방영일로부터 1년이 경과된 컨텐츠의 경우에는 유료로 다시 전환되며, 
    KBS, MBC,SBS 각 사의 사정에 따라 콘텐츠가 변경될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6. Q

     tv 에 가입하려면  Wi-Fi도 반드시 같이 써야만 하나요?

    A

    Wi-Fi 가입이 필수는 아니지만, 
    Wi-Fi와 함께 이용하시면 스마트폰과 연결하여 좀더 다양한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7. Q

    [TV장애] 인터넷은 잘 되는데 TV화면이 검은색으로 신호없음, 자동채널검색 이라고 나와요.

    A

    인터넷이 정상적으로 되고 있다면, 아래  방법대로 진행해주세요.
     
    ① 셋탑박스(STB) 전원 램프가 녹색인지 확인한다.
        아닌 경우 셋탑박스(STB) 전원버튼을 직접 눌러서 빨간색, 녹색으로 변하는지 확인합니다
        전원버튼이 동작하지 않는다면 셋탑박스(STB) 뒤의 전원선을 탈부착합니다.
     
    ② 셋탑박스(STB) 전원 램프가 녹색인데도 동일하게 신호없음 화면이 나온다.
        TV 뒷쪽에 HDMI케이블이 몇번에 연결되어있는지 확인 / 또는 컴포넌트 컴포지트 케이블 연결 확인합니다.
        TV리모컨 외부입력 버튼을 눌러서 연결 된 케이블 번호로 선택합니다.
     
    ③ 그래도 안된다면?
        TV 뒷쪽과 셋탑박스(STB) 뒤의 HDMI 케이블(컴포지트, 컴포넌트 케이블)을 재연결해봅니다. 

  8. Q

    구글셋탑박스로 바꾸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하나요?

    A

    구글셋탑박스로의 기기변경은 어렵습니다.
     
    기본/고급형 셋탑박스 이용 중 TV교체(스마트TV)로 인해 셋탑박스 변경이

    필요하다면 LGU+고객센터에서 전화로 UHD셋탑박스 또는 U+tv Soundbar로 변경 가능합니다.
     
    UHD셋탑박스/U+tv Soundbar 는 HDMI 단자 지원 TV에만 설치가 가능하며,
    일부 TV 모델은 호환성의 문제로 이용에 제약이 있을 수 있는 점 참고부탁드립니다.
    (※셋탑박스 변경 설치비 11,000원(부가세 포함), TV 요금제별 셋탑 임대료 차이 있음)

  9. Q

    [TV장애] 갑자기 TV소리가 안 나오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U+tv 소리가 나오지 않는 경우는 음소거 기능이 켜졌거나

    또는 TV와 셋탑 볼륨 상태가 낮아 발생할 수 있으니

    아래와 같이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① TV 리모컨에서 음소커 버튼 선택 (음소거 기능 On/Off 확인)
    ② 리모컨 중앙부에 위치한 셋탑박스 볼륨버튼과, 리모컨 왼쪽면에 위치한 TV볼륨을 같이 올려주기


    [U+tv 리모컨 측면 TV볼륨버튼 위치]

  10. Q

    추가 셋탑 가입이 가능한가요?

    A

    추가 셋탑 가입하여 이용 가능하며, 추가 셋탑 이용에 따라 요금도 추가 발생됩니다. 

  11. Q

    [TV장애] 리모컨의 전원 버튼만 작동되지 않습니다.

    A

    리모컨의 전원 버튼만 작동되지 않는 원인은

    건전지 문제와 TV와 리모컨 간 연결이 풀려서 발생한 문제일 수 있으니

    아래의 순서로 조치 후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구글셋탑 리모컨 사용자의 경우]
    ① 리모컨 건전지 상태 확인
    ② 리모컨 TV전원버튼과 검색 버튼을 동시에 5초간 누르기
    ③ 리모컨 위 빨간불이 들어오면, 채널 올림 버틈(∧)을 계속해서 여러번 누르기
    ④ TV가 자동으로 꺼짐과 동시에 리모컨 OK버튼 누르기


    [4K셋탑 리모컨 사용자의 경우]
    ① 리모컨 건전지 상태 확인
    ② 리모컨 TV전원버튼과 OK 버튼을 동시에 5초간 누르기
    ③ 리모컨 위 초록불이 들어오면, 채널 올림 버틈(∧)을 계속해서 여러번 누르기
    ④ TV가 자동으로 꺼졌다가 켜진 뒤 리모컨 OK버튼 누르기

    [아이들나라 리모컨 사용자의 경우]
    ① 리모컨 후면부의 하단에 위치한  ∇를 누르면서 배터리 커버를 아래로 열기 
    ② 셋톱을 향해 [리모컨 연결] 버튼을 메시지가 나올 때까지 누르기 
    ③ TV화면에 이어폰 듣기 100 % 메시지가 나오면 설정 완료 

    [구글 리모컨(좌) / 4K 리모컨(가운데) / 아이들나라 리모컨(우)]

  12. Q

    VOD를 보는데 자꾸 끊겨요

    A

    VOD 시청 중 끊김 증상은 컨텐츠의 제작사의 문제일 수 있습니다.


    다른 VOD는 끊김없이 정상적으로 나오나,

    해당 VOD만 끊김 증상이 발생한다면 컨텐츠 제작사의 문제이며
    만약 모든 VOD에서 끊김 증상이 계속 발생한다면

    TV와 연결되어 있는 장비들의 전원선을 아래의 순서대로

    뽑았다가 다시 연결 후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① 모뎀 장비 후면 전원선 뽑기 (모뎀 장비가 없는 고객님은 Wi-Fi 장비후면 전원선 뽑기 부터 진행 바랍니다)
     ② 와이파이 장비 후면 전원선 뽑기
     ③ TV셋탑박스 장비 후면 전원선 뽑기
     ④ 뽑은 순서대로 다시 전원선 연결

  13. Q

    TV 화면이 푸른빛을 띄고 있는데 어떻게 해요?

    A

    TV 화면이 푸른빛을 띄고 있다면 TV와 셋탑박스(STB)간

    케이블이 잘못 연결되어 있을 경우입니다.


    TV와 셋탑박스(STB)간에 연결된 빨강/파랑/녹색의 영상 케이블을

    색깔 별로 연결이 잘 되어있는지 확인부탁드리며,
    정상이라면 TV와 연결되어 있는 장비들의 전원선을

    아래의 순서대로 뽑았다가 다시 연결 후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① 모뎀 장비 후면 전원선 뽑기 (모뎀 장비가 없는 고객님은 와이파이 장비후면 전원선 뽑기 부터 진행 바랍니다)
     ② 와이파이 장비 후면 전원선 뽑기
     ③ TV셋탑박스 장비 후면 전원선 뽑기
     ④ 뽑은 순서대로 다시 전원선 연결

  14. Q

    셋탑박스의 전원이 들어오지 않습니다.

    A

    셋탑박스(STB)의 전원이 들어오지 않는다면

    전원선/콘센트/셋탑박스 등의 문제 일 수 있습니다.


    셋탑박스 장비 후면의 전원선 재연결 및 콘센트 변경하여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TV가 안될때, TV장비 전원 껐다 켜기]

  15. Q

    셋탑박스의 전원은 켜져있는데, TV 화면이 나오지 않습니다.

    A

    셋탑박스(STB) 장비의 전원은 켜져있으나, TV화면이 정상적으로 나오지 않는다면 아래 2가지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① TV 전원 케이블 정상 연결 여부 확인
     ② TV 전원 케이블 연결에 문제가 없다면 TV화면의 외부입력설정 확인 : TV와 셋탑박스 연결 케이블 확인
         (1) HDMI 케이블로 연결되어 있는 경우

              : 외부입력 설정값 "HDMI" → 리모컨 외부입력 버튼 활용하여 설정값 맞추기
         (2) 컨퍼넌트 케이블로 연결되어 있는 경우

              : 외부입력 설정값 "컨퍼넌트" → 리모컨 외부입력 버튼 활용하여 설정값 맞추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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